잇몸에 고름주머니가 나타났다는 것은 신경관 외부에 원인요소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뿌리 끝 염증을 긁어내는 치료는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효과가 지속되기 힘듭니다. 감염된 신경관 충전물질과 치아 뿌리를 제거 후 신경관을 꼼꼼히 밀봉하는 치근단절제술로 자연 치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진행했음에도 잇몸이 붓고 아파요" 치근단절제술 치료가 필요한 대상
재신경치료를 했지만 증상이 남아있거나 뿌리 끝에 염증이 있는 경우
신경관이 막히거나 뿌리가 많이 휘어있어 재신경치료가 불가능한 경우
치아에 제거할 수 없는 기둥이나 크라운 수복물이 있는 경우
뿌리 끝에 물혹이 있거나 병소가 일정 크기 이상인 경우
점점 사라져가는 치근단절제술, 기본에 충실한 이와이치과
치아는 한 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되지 않습니다. 더더욱이 죽어가는 자연 치아를 보존하는 치근단절제술은 매우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의사의 실력과 풍부한 임상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당장의 이익을 쫒아 돈이 되는 치료를 권하기 보다는 객관적인 지표로 반드시 필요한 치료만을 권하겠습니다.
치료의 완성도를 높이는 핵심 포인트
01
고화질 디지털 진단으로 치료의 타당성을 정밀히 판별합니다.
치근단절제술 시행 전, 반드시 고화질 X-ray 촬영을 통해 염증의 위치와 크기를 분석하여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02
실패가 반복되지 않도록 꼼꼼한 절제술과 마감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뿌리 끝 3mm가 제대로 절제되지 않거나 MTA처리가 잘 되지 않으면 좋은 예후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마지막까지 꼼꼼한 마무리가 바로 성공의 열쇠입니다.
염증의 본거지인 치근단 3mm 정밀 절제
뿌리 끝이 불균등하게 절제되면 재발될 수 있습니다. 해부학적 구조상 염증의 90%를 차지하는 치아 뿌리끝(치근단) 3mm을 정밀히 절제합니다.
숨어있는 세균과 염증조직을 깨끗하게
염증이 반복되지 않도록 특수레이저로 병소를 깨끗히 제거하고 꼼꼼한 멸균처리를 하여 세균 억제 및 치유를 촉진합니다.
생체친화성 재료인 MTA로 꼼꼼한 밀봉처리
염증 제거 및 멸균 처리된 신경관에 빈틈 없이 MTA 밀봉 처리를 하여 재발을 예방합니다. 혹여 신경관에 세균이 남았더라도 뼈로 치유됩니다.